오늘은 가장 중요하고 관심이 많으신 교통에 대해서 얘기해 보겠습니다.
평택 도시 계획에 대해서 시리즈로 나가보려고 합니다.
굉장히 많은 글을 요점을 정리해 올려드립니다.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.
간선도로망 계획
●간선 도로망체계는 지역간 사회·경제활동의 인적·물적 교류를 뒷받침 해주는 지역발전의 기본적 사회간접자본으로 ㅎ효율적인 교통망체계의 구성은 도시발전의 필수적인 요소입니다.
●이에 대한 정비는 지역간 연계성 및 접근성을 제고하고 장래 교통여건 변화에 대응하여 간선 도로망체계의 장기적 발전방향 및 전략을 제시하는데 있습니다.
●본 과업에서 간선 도로망체계의 정비대상은 기존 지역간 도로와 앞에서 검토된 상위계획상의 도로망을 고려하여 평택시 지역간 및 지역내 주요도로를 대상으로 하였으며, 정비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.
-광역 및 내부가로망간 적절한 Network로 효율성 제고
-지역내부 교통과 지역간 통과교통의 혼재 방지를 위한 도심우회 및 순환도로망 체계의 검토
-평택시가지와 인접지역간 연결성 강화
-장래 도시기본계획에 부합하는 가로망체계 구축(생활권 및 체계적인 기능개편)
-시행중이거나 계획된 대단위 개발사업에 대비한 가로망체계 구축
-주요 접속부 원활한 교통처리방안 강구(입체 및 신호처리교차)
-애로구간에 대한 우선적 보완
1) 고속 국도망 계획
●고속국도는 도로성격상 시단위 지자체에서 독자적으로 계획하기가 불가능하며 상위계획 및 관련계획을 반영하는 것을 기본방향으로 한다.
●향후 평택시 발전 전망 및 천안 아산권의 개발계획을 고려하고 도시공간구조의 다핵구조화에 대비하여 다음과 같이 기본방향을 설정하였다
-경기남부와 아산만권 개발에 대비한 간선체계 구축 및 광역도로망간의 연계 강화
-지역간 교통과 도시내 교통의 분리 및 시설간 연계 강화
●장래 계회 및 평택시 공간구조를 고려하여 제2서해안고속국도를 계획한다
2)주간선도로망 계획
●평택시 내부의 2개 도심(행정문화도심-고덕·송탄·남평택 생활권, 물류관광도심-안중·포승,현덕 생활권), 3개 지구중심(진위생활권, 팽성생활권, 청북생활권)을 연계하고, 도시외부의 오산시, 안성시, 천안시, 아산시 등의 지역과의 광역교통을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한 도로망으로 계획
●간선도로망계획은 남북7개축, 동서5개축으로 계획하였으며, 지방도 302호선, 지방도 306호선, 평택호횡단도로 개설 등을 단기계획으로, 동부우회도로, 국도1호선 확장 등을 중기계획으로, 관리천변도로, 국도38호선 확장 38호선우회도로 신설 등을 장기계획으로 계획
3)권역별 순환축 설정
●순환도로망 체계구축으로 통과교통, 지역내 물류 및 내부교통을 분리
●동부생활권 순환축
-동부 생활권의 내부 순환이 가능하도록 순환축 구성
-지방도306호선, 진위천강변도로, 국도38호선, 국도1호선우회도로, 동부우회도로로 구성
-평택시 전체 순환축과 연계
-내부교통축 연계
●서부생활권 순환축
-서부 생활권의 내부 순환이 가능하도록 순환축 구성
-지방도302호선, 포승서로, 포승공단순환로, 평택향로, 국도38호선, 평택호횡단도로, 국도39호선으로 구성
-평택시 전체 순환축과 연계
-내부교통축 연계
네 이렇게 도로계획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. 다음에는 대중교통의 모든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교통중에서 가장 관심 있어 하시는 분야죠?!!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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